의사 Q&A

코수술+필러?

토끼까지

2026.06.18


가슴할때보면 가슴보형물 넣으면서 지방이식으로 더 모양 채우고 부드럽게 하던데 그럼 코도 수술하면서 필러로 모양 잡을수있나요? 실리콘 과하게 들어가는게 너무 부담스러워보이는 경우도 많아서 적당히 무보형물로 하고 필러로 채우면 이쁠것도 같은데ㅋ 이렇게 하는 경우는 없나요?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6.06.18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원장입니다. 가슴수술에 있어서 지방이식을 하는 이유는 보형물의 크기는 크고, 피부와 연부조직 지방이 너무 없을 때, 피부를 보강하는 방법으로 보형물 주변의 피부에 지방을 넣어주면 보형물의 윤곽이 부드럽게 자리잡고, 보형물의 비침 현상도 없기 때문에 좋은 방법으로 필요한 환자에서 선택되고 있습니다. 코는 이와 조금 다른점이 있습니다. 만약 부분적으로 높이거나 함몰된 부위에 채워주는 용도라면 오히려 얼굴피부, 코 피부밑에는 지방조직이 많지 않기 때문에 피부의 진피층을 보강해주는 진피보강주사가 더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코 보형물을 적당하게 넣고, 그 위에 필러를 넣는다면 아무리 입자가 두껍고 오래가는 필러라고 하더라도 필러의 모양이 유지되지 않고 흐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필러의 모양잡아주는 효과도, 혹은 필러를 사용한 코의 높이도 유지되지 못합니다. 무보형물로 한 경우에는 최대한 자가조직으로 수술하려는 뜻이 있습니다. 자가보형물의 자연스러움과 이물반응이 없는 안정성으로 코모양을 만드는 것이기에, 자가조직 무보형물 코성형을 했을 경우에는 필러로 미흡한 부위를 채워주는 것 보다는 다른 자가조직(연골, 진피, 근막, 연부조직 등)을 이용해서 모양을 만들어주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하지만 이론적인 설명보다는 실제 얼굴에 맞는 코성형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하시고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