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후 눈재수술 가능여부?
갱쥐ynRPa
2026.06.15
6/1일에 코수술을 했고 6/8일에 실밥 제거하면서 코에 피고임에 있어 주사기로 뺌 이후 6/9일 수면마취 후 절개하여 피고임부분 세척하고 약간의 염증(?) 있어 보여 항생제 치료함 이후 6/17일 눈재수술+눈매교정 해도 괜찮을까요? 너무 이른가요? 아니면 6/23일에 해야할까요? 언제 해야 시기가 얼추 괜찮을까요?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6.06.17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6월 9일에 코 세척을 받으셨고, 현재 염증 소견으로 항생제 치료를 받고 계시다면 6/17일이나 6/23일 모두 눈 재수술을 진행하기에는 너무 이른 시기입니다. 최소 1달 뒤인 7월 중순 이후에 수술 받는 걸 권장 드립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4일 전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현재 상황만 놓고 보면 6/17일보다는 6/23일 이후가 상대적으로 더 여유 있는 일정으로 볼 수 있으나, 최종 결정은 코수술 집도의와 눈수술 집도의가 현재 회복 상태를 직접 확인한 뒤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최근 혈종 및 염증 의심 소견이 있었던 만큼 무리하게 일정을 앞당기기보다는 안정성을 우선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