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냥이iR5SQ
2026.06.08
안녕하세요ㅠㅠ눈 코는 그럭저럭 성형할 관심이없지만 얼굴형이 너무 스트레스라서 윤곽을 알아 보고있습니다ㅠㅠ 저처럼 관자가 꺼진 얼굴이면 필러로 채우는게 나을까요 ? 옆광대가 너무 고민이에요 옆모습도 심부볼쪽?? 코 옆으로 볼살라인이 불룩튀어나온것도 스트레스구요ㅜㅠ 저같은 경우 윤곽 수술을 하는게 맞을까요?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나나성형외과의원
2026.06.09
안녕하세요. 사진상으로 정확한 판단을 할 수는 없지만, 이유가 뼈라면 윤곽수술을, 연조직이 이유라면 '연조직윤곽술'을 추천드립니다. 병원 내원 후 상담을 통해 알맞는 수술법을 찾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뷰티라인성형외과의원
2026.06.11
안녕하세요 뷰티라인성형외과 유현재원장입니다 사진만으로 수술 여부를 단정할 수는 없지만, 보이는 범위 내에서 말씀드리면 무조건 윤곽수술이 필요한 얼굴형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현재 고민의 원인이 뼈 자체의 문제인지, 볼륨 분포의 문제인지를 먼저 구분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현재 사진만 보면 관자 볼륨 보완 + 중안면 볼륨 상담을 먼저 받아보고 그 후에도 광대 자체가 원인이라고 판단될 때 윤곽 상담을 받아보는 순서가 더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