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갱쥐u1NH9
2026.06.08
보톡스 내성이 생긴거같아 4년전에 교근 축소술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하관 교근 근육은 많이 줄었으나 측두근이 발달했어요 4년이 지난 지금 보톡스를 맞게된다면 효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보톡스 잘놔주시는곳 가서 국산 맞았는데 수입산 아니고 국산으로 근막층을 깊게 놓거나 나눠서 시술 진행해서 다른곳들보다는 조금 오래갔던 기억이 납니다 혹시 내성이 생겼을때 맞는 보톡스도 있을지 지금쯤 시술하면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ㅠ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6.09
내성이 적은 제오민이나 코어톡스를 시술하시면 됩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뷰티라인성형외과의원
2026.06.11
안녕하세요 뷰티라인성형외과 유현재원장입니다 진짜 내성인지 용량 부족이나 시술 방법의 차이로 효과가 약했던 것인지는 구분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말씀하신 것처럼 근육층에 맞춰 깊이와 위치를 조절하고 여러 지점으로 나누어 시술하면 효과와 유지기간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보톡스 시술을 다시 받아보는 것은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며 이갈이와 측두근 발달 상태를 함께 진료받아 적절한 용량과 부위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성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담하여 다른 톡신 제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