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중턱 수술 후 턱라인 고민 됩니다
갱쥐kqIhx
2026.06.05
일년전 지흡을 했습니다 이중턱을 했고 근육 묶기와 안녹는 실 리프팅 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일년 지나고 옆모습을 보면 이런 상황 입니다 1. 지방 흡입 자체가 잘 안된건지 2. 지흡을 한 턱 밑 흉터가 흉살로 인해 패인건지 3. 지흡 후 설쳐짐 인지 이런 경우에는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지방 흡입을 재수술을 해야하는건지 흉살 치료가 먼저 인지 아니면 턱 자체에 문제이니까 턱 수술을 해야 하는건지 살 쳐짐이기 때문에 리프팅을 해야하는건지 (참고로 슈링크 주기적으로 하는 사람 입니다 ) 아니면 패임문제로 저기에 필러를 채워야 하는건지 참고로 턱끝은 과거에 턱 필러를 맞은 적이 있고 한번 녹였는데 잘 녹여지지 않아서 최근에 턱필러를 또 녹인 상황입니다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6.08
1년이 지나셨으면 수술후 회복은 거의 다 된상태이기 때문에 지방이 남아서인지 피부쳐짐인지는 초음파와 핀치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남아 있다고 하더라고 지방흡입으로 교정이 가능한 정도 인지 파악이 중요하니 병원에서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더타이트성형외과의원
2026.06.08
안녕하세요 이중턱이 고민이셔서 여러가지 수술 및 시술을 시행하셨는데 결과가 미흡하다고 느끼시는것 같습니다. 사진이라 상담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피부 쳐짐이 남아 있어서 그런게 아닐가 싶습니다. 이중턱 근육 묶기를 할때 피부 절제도 필요한데 아마 흉터때문에 최소한으로 피부를 절제하면 고객님과 같은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턱부위 피부 리프팅을 고려해보시는것이 어떨까 싶어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