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여우BOM4g

2026.06.03


쌍수한지 4개월 정도 됐는데 자연유착 눈매교정했어요 왼쪽은 눈도 잘떠지고 뜰때 아무느낌도안나고 눈을크게뜨면 눈동자보다 더 떠지는데 오른쪽은 눈뜰때 결리는느낌도있고 편하게떴을때 왼쪽보다 눈동자가 안보이고 크게떠도 눈동자가 다안보여요 눈매교정이 짝짝이로 된건가요? 한달뒤에 원장님봤을때 잘되었다고 하셨고 원래 제가 오른쪽이 좀 들어가있다고하셨나? 어쨌든 왼쪽이랑 짝짝이래요 얼굴도 오른쪽만 움직이고 무튼 이런때문인지 수술이 짝짝이로 된건지 궁금해요

의사 답변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6.04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만으로 눈매교정이 짝짝이로 되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눈매교정 후 4개월 정도 경과한 시점에도 양쪽 눈의 뜨는 힘, 눈꺼풀 두께, 안구 돌출 정도, 원래 가지고 있던 얼굴 비대칭 등에 따라 눈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가 수술 결과의 문제인지, 원래 가지고 있던 비대칭의 영향인지, 또는 회복 과정에서 나타나는 차이인지는 사진이나 직접 진찰 없이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담당 원장님께 현재 느끼는 증상과 양쪽 눈의 차이를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경과를 확인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6.06.04

답변

안녕하세요 글로만 읽어서는 질문자분의 상태에 대해 뭐라 답변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눈동자의 노출 크기가 다르다면 당연히 눈매교정이 양쪽 대칭으로 잘되지는 못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찌되었든 직접 상태를 확인해야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니 시간 되실때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