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라인 잡기/살 절제

eonmia

2026.06.03


후기 사진 1

3번 수술했고 첫 수술부터 눈 앞머리가 저렇게 풀린 듯? 살이 늘어난 듯? 한데 디자인 문제라고 살 절제하면 된다는 분도 있고 풀린거란 분도 있고 ㅠㅠ 어떤게 맞을까요..?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6.06.04

답변

안녕하세요. 쌍꺼풀 수술이 절개로 진행을 해도 계속 풀리고 유지가 안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현재 질문자분의 눈꺼풀도 비슷한 상태이고요 피부 처짐이 있으면서 쌍수고정이 잘 유지 안되는 경우인거죠. 3번이나 했는데 계속 쌍꺼풀을 고집할 필요는 없으실 듯 싶으며 쌍수라는 것도 처진 피부를 접어 눈동자 노출을 크게 하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쌍꺼풀은 포기하고 무쌍으로 눈매교정을 받으셔서 현재보다 또렷하고 큰 눈으로 훨씬 자연스러운 결과를 내는 게 최선일듯 싶습니다. 무쌍눈매교정을 검색해보면 많은 사례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행히 질문자분의 쌍꺼풀을 많이 높게 잡지 않아서 현재의 절개라인을 제거하면서 무쌍으로 눈매교정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직접 내원하셔서 설명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6.05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기 어려우며, 말씀하신 것처럼 디자인적인 문제인지 실제로 앞쪽 라인이 풀린 상태인지 직접 진료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살 절제를 통해 개선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원인이 피부 여유분 때문인지 라인 고정 문제 때문인지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 단순히 피부 절제만으로 해결된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상태와 기존 수술 기록을 함께 확인한 후 정확한 원인을 분석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