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 윗두덩이 꺼짐은 뭐해야?
냥이nEzKB
2026.05.26
눈 윗꺼풀이 꺼지는데 이거 채우려면 필러나 지방이식 외에는 없는걸까요? 시력에 손상 안가는 거는 뭐가 제일 손상 안갈까요? 아직 20대인데 지금 맞아도 30대 되면 또 꺼질거고 40대 되면 또 꺼질텐데 너무 이르게 맞는건가 싶어서요 그때마다 필러 주입도 걱정되고, ㅠㅠ 정리합니다 1. 필러 지방이식 외 다른 대체점 2. 필러 살면서 몇 회 가능? 3. 지방이식 살면서 몇 회 가능? 4. 20대는 이른가? 아니면 관리차원에서 괜찮은가? 5. 30대 때 필러 이후 40대 때 지방이식 가능? 6. 필러나 지방이식의 시력손실 혹은 소실 위험성 정도는? 7. 필러 시술의 장단점, 위험성 8. 지방이식 수술의 장단점, 위험성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리네성형외과의원
2026.05.27
눈위꺼짐에는 지방이식이 제일 좋습니다. 아무래도 자기조직을 주입하는게 가장 안전하고, 장기적으로 유지도 잘됩니다. 제대로 주입한다면 시력에 손상이 갈 가능성은 없으니 걱정 없이 받으셔도 괜찮습니다. 지방이식보다 좀더 확실한 방법은 절개 쌍꺼풀 수술을 하면서, 눈위 구석에 숨어있는 눈위지방을 재배치하여 눈위꺼진부위로 옮겨주는 "눈위지방재배치" 방법도 있습니다. 쌍꺼풀수술을 고려하는 상황이라면 쌍꺼풀수술과 함께 눈위지방재배치를 하는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안정적입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6.06.03
안녕하세요 눈두덩이에 볼륨감을 채우는 필러나 지방이식은 정상적으로 주입시에는 눈 시력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답니다. 즉 손상 가능성이 제로에 가깝다는 것이죠. 20대라면 지방이식도 해볼만 하고요 필러라고 해서 자주 주입을 하지는 않고 생각보다는 유지가 몇년이상씩 오래가기 때문에 비용과 간편성을 따지면 고려해볼 만 합니다. 당연히 2가지 말로 대체할 것은 없으며 성형은 본인의 니즈가 있으면 나이는 상관이 없는거고요. 펄러를 먼저 맞았다면 웬만하면 필러를 녹이고 지방이식을 하는 게 더 낫습니다. 시력손실 위험성은 뭐다 되었든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낮습니다. 그리고 위 두 시술의 장단점은 글로 쓰기엔 복잡하니 직접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면서 설명을 들으시면 좋겠습니다. 글질문이 너무 욕심이 과하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