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전신지방흡입후 변화없을때 재수술하나요?
바비바비거어얼
2026.05.20
전신지방흡입후 몸무게 라인변화가 없는데 다시 재수술해도 똑같겠죠? 몇개월지나 재수술할 수있나요? 몸에 구멍 절개 흉터자국만 남고 절개부위가 접혀 흉만지고 어떻게 변화가 1도 없죠 그럴수 있나요?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5.20
흡입하고 6개월~1년이 지난후 재수술가능하지만 실제 뽑을수 있는 지방이 얼마나 남아있느냐, 유착이 있는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수술후 몸무게변화는 없을 수있고 라인변화는 6개월까지 계속 나오니 시간을 가지고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6.05.21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 전신지방흡입후 변화없을때 재수술하나요? 전신지방흡입후 몸무게 라인변화가 없는데 다시 재수술해도 똑같겠죠? 몇개월지나 재수술할 수있나요? 몸에 구멍 절개 흉터자국만 남고 절개부위가 접혀 흉만지고 어떻게 변화가 1도 없죠 그럴수 있나요? A-1. 수술결과 불만족에 우선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방흡입 하기 전에 초음파로 지방두께를 확인하고 수술 받으셨는지가 중요합니다. 얇더라도 피하지방(흡입 가능한 지방층)이 많은 경우도 있고, 굵더라도 대부분 근육이거나 내장지방이 많아 흡입할 수 있는 피하지방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험 많은 병원(원장님)이라면 사진 혹은 핀치테스트(손으로 꼬집어 지방두께 측정하는 방법)로도 지방 두께를 가늠하여 효과를 예측할 수 있지만 초음파만큼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지방흡입 하기 전에 초음파로 지방두께를 정확히 측정하여 수술 효과를 예상하고 진행하는게 중요합니다. 지방흡입 효과가 없다고 느끼신다면 처음부터 지방두께가 얇아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웠을 수 있고, 반대로 지방두께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여 흡입이 덜 되었을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 하기 전 지방두께를 이제와서 알긴 어렵겠지만, 현재 상태 남아있는 지방두께를 초음파로 확인하면 재수술 효과여부를 알 수 있을거라 판단합니다. A-2. 만약 초음파로 보았더니 남은 지방이 많아 재수술이 필요한 상태라고 하신다면 흡입 부위가 완전히 회복(부기X, 멍X, 피부감각 정상, 움직임 정상)된 이후 가능합니다. 사진 상으론 멍은 없어 보이지만, 피부감각이 정상이고, 몸을 움직이는데 불편감이 없고, 부기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면 재수술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수술 하신 병원에서 초음파 확인을 요청드려 보시고, 만약 초음파가 없다면 장비를 보유한 흡입 전문 병원에서 확인해보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