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갱쥐bVgLN
2026.05.04
안녕하세요. 윤곽수술 광대 1종 한지 10일즈음 되는 글쓴이 입니다. 수술 후에 궁금한 점이 생겨 글 남깁니다. 수술 직후 코피나 피가래가 지속 되었는데 현재는 피가래만 나오는데, 보통 언제즈음 없어질까요? 또, 궁금한 점이 음식물을 섭취하는 행동으로도 출혈이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역삼
리앤웰성형외과의원
2026.05.08
안녕하세요. 박상근원장입니다. 광대 수술을 할 때 상악동이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상악동의 빈 공간에 수술 도중에 있을 수 있는 출혈이 고여있을 수 있고요 수술하면서 이용한 생리식염수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절골을 하게 되면 미세한 골편이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을 제거하기 위해 생리식염수로 많이 씻어내게 됩니다. 상악동의 남아있는 이런 생리식염수나 출혈이 아주 작은 코로 이어지는 부분의 구멍으로 배출이 되는데 수술을 한 경우 이 배출구의 점막이 부어있어 배출이 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로 나오다보니 코피가 난다고 느끼실 수 있고 코로 나온 부분이 가래로 나오면 피가래라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2~4주내 배출이 되나 길게 갈 경우 2달까지 배출될 수도 있습니다. 걱정하시지 마시고 천천히 걸어 빠른 배출이 될 수 있도록 하시면 좋구요 부기관리 프로그램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