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볼쳐짐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옹렝징

2026.04.29


올해 25살(만23세)로 2달째 3-4주 간격으로 온타이트 400샷과 온다 시술을 2회째 총 받고 있습니다. 윤곽 수술로 심부볼 쪽에 쳐짐이 있고, 이전 무턱으로 인해 마리오네이트 라인에 선이 가장 개선하고 싶은 사항입니다. 지금 받고 있는 온타이트 같은 리프팅은 한달 간격으로 3회는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해서 다음달까지 생각 중인데 즉각적인 효과는 좋지만 지속이 되는 느낌이 없어 다음달에 다른 리프팅으로 해봐야할지 3회까지는 동일한 온타이트를 받아야할지 고민입니다.. 온타이트가 즉각적 효과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받을시 피부 지체 탄력 개선에 효과가 있나요? 3개월치 시술이 끝난 후에는 이후에는 몇달 주기로 무슨 관리를 받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제 고민과 나이대 수술 내력등을 고려하여 맞는 관리 추천 부탁드립니다..!

커뮤니티 투표 배너

의사 답변

유현재
유현재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뷰티라인성형외과의원

2026.05.01

답변

안녕하세요 뷰티라인성형외과 유현재원장입니다. 마리오네트 라인과 심부볼은 일부 지방이 원인인 경우 지방흡입으로 개선될 수 있지만, 근육과 지지구조 영향이 커서 단순 제거만으로는 꺼짐이나 주름이 더 도드라질 수 있으므로 특히 윤곽 수술 후라면 처짐이 강조될 가능성을 고려해 최소한의 지방 조절에 리프팅과 소량의 볼륨 보완을 함께하는 균형 잡힌 접근이 가장 자연스럽고 효과적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 상태에 따라 달라지므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