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광대후 7개월 붓기 안빠짐 필러영향?
ㅇㅐ픈
2026.04.24
광대수술 전에 얼굴 필러를 옆광대, 앞광대, 옆볼, 팔자 부위에 맞았고 필러는 수술 당시 기준으로 약 1년 반~2년 정도 지난 상태였습니다. 수술 전 상담에서 필러를 굳이 녹이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그대로 광대수술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수술 후 7개월 정도 지났는데, 붓기가 완전히 빠지지 않은 느낌이고 빠지는 속도도 많이 느린 것 같습니다. 특히 팔자 옆, 옆볼 쪽이 많이 부어 보이고 붓기가 일정하게 빠지는 게 아니라 어떤 날은 괜찮다가도 어떤 날은 더 붓는 느낌이 들어서 얼굴 컨디션이 매일 다르게 보입니다. 그래서 어떤 날은 괜찮아 보이는데 어떤 날은 더 부어 보이고 둔해 보여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도 얼굴에 뭐 넣은 거 아니냐는 말을 들을 정도입니다. 이 경우 1) 아직 단순 붓기가 남아 있는 상태인지 2) 필러가 남아서 부어 보이는 건지 3) 필러를 녹여야 하는 상황인지 그리고 광대수술 7개월 지난 시점에서 필러를 지금 녹여도 괜찮은지, 만약 녹이면 붓기가 더 빠지는 데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25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