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2년전 옆볼 부위 필러 후 윤곽 광대
갱쥐bVgLN
2026.04.21
안녕하세요. 곧 안면윤곽 광대수술과 이마지방이식 수술을 하게 됩니다. 궁금한 점이, 제가 2년 전에 볼패임으로 옆 볼 부위 필러를 맞았는데요, 수술 시에 문제가 될까요? 깜빡하고 병원에 말씀은 못 드렸고, 병원 쪽도 예약확정 후 검사 및 설문에서 따로 언급이 없었어서 생각하지 못했네요 ㅠ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22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실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6년차
서울 청담
라프린의원
2026.04.23
2년 전 옆볼 부위 필러 이력이 있다 하더라도 대부분의 경우 안면윤곽 광대수술 자체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특히 히알루론산 필러라면 상당 부분 흡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일부 잔여 필러가 남아 있을 경우 수술 중 연부조직 박리 과정에서 뭉침이나 비대칭, 위치 이동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영구 필러였다면 이러한 가능성은 더 높아집니다. 따라서 정확한 수술 계획과 안전한 진행을 위해서는 수술 전 집도의에게 필러 시술 이력을 반드시 알리는 것이 중요하며, 필요 시 초음파 확인이나 사전 제거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