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재 하면서 모양 바꿀수있을까요?
냥이1PYOg
2026.04.17
첫코에 라인을 너무 높게 잡아주셨거든요 구축이 있거나 한건 아닌데 너무 화려하게 돼서 좀 낮추고 살짝 자연스러운 느낌 가미해서 자려하게 하고싶은데 재수술시 이게 가능할까요? 낮은코에서 높이는건 봤는데 높은코를 낮추는건 거의못봐서요ㅠ 맞춤실리콘을 써서 수술했는데 자가늑으로도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6.04.17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원장 입니다. 코성형, 재수술에 있어서 가장 많은 원인은 모양에 따른 불만족입니다. 염증이나, 기능상의 문제 등 불가피하게 재수술을 필요로하는 경우가 있지만, 실제로 코모양을 변화하고 싶은 이유에서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수술은 전체 얼굴과의 조화를 잘 이루도록 결과를 예측하고 수술해야 합니다. 한동안 코를 많이 높여서 수술하는 흔히 연예인처럼, 혹은 사진속의 모델처럼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오히려 피부가 얇아지고, 코가 어색해 보이고, 수술한 티가 나고, 전체 얼굴과의 부자연스러움으로 최근에는 이러한 코를 다시 낮추고 자연스럽게 수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오히려 이렇게 높아진, 늘어난 피부를 다시 복원하는 경우에는 얇아진 피부의 재건이 중요합니다. 늑연골, 늑연골막, 두피쪽에서의 근막등을 이용해 늘어난 피부를 보강하고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복원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꼭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과 상의하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7
안녕하세요 글만으로는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병원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