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성형을 한번 받았는데 만족 안돼요
쿼카ZJcUN
2026.04.13
자가늑(귀연골) 이용해서 코수술을 받았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의사셔서 실리콘 같은 거 넣어서 부작용 온 사람 많이 봤다고 실리콘을 넣지 말라고 하십니다. 근데 문제는 500만원정도를 들였는데 티가 안나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코 끝은 확실히 괜찮아졌는데 콧대도 제가 높은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티가 좀 나더라도 확실히 이쁜 코를 가지고 싶어서 이제 성인이겠다 제 돈으로 수술해보고 싶습니다. 후회할까요? 이정도에 만족할까요? 수술 직후 사진인데 지금은 수술자국 없어졌습니다. 과거 옆태 사진은 아쉽게도 없지만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 병원 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6.04.16
안녕하세요. 결국은 콧대 높이를 지금보다 더 높이고 싶다는 거지요? 절 그렇다면 수술후 어느정도 부기가 빠지고 조직이 안정되는 시점인 4~5개월이후에 낮다고 생각하는 부위에 필러를 맞아보세요. 그리고 수술전 사진을 보니 코끝이 뭉퉁하고 약간 밋밋한 코였는데 코성형은 가장 중요하고 핵심이 코끝의 변화랍니다. 콧대는 코끝의 변화를 확실하게 만들고 난 뒤 약간 올리고 싶으면 올리는 것이지요. 수술후 수술전과 비교해서 뚜렷하게 변화가 있고 세련되어졌는데 더 욕심이 생겨서 그렇게 생각하는 듯 싶네요. 아무 병원(시술소 같은데)이나 가서 필러를 맞지는 마시고 잘하는 병원으로 가서 시술을 받으시길 바라며 이 부분에 대한 상담을 원하면 편한 시간으로 예약하셔서 내원해주시면 잘 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