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냥이reJ9T
2026.04.13
안녕하세요 제가 토요일에 사각턱 보톡스 코어톡스 50유닛을 맞고(오늘이 3일차), 맞을 당시에 보톡스양이 근육보다 부족할 경우 알사탕처럼 튀어나오는 다람쥐볼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그럴 경우 일주일 내로!!!! 내원해서 추가로 유닛을 맞아야 한다고 전달받았었습니다 촉진해 보시고는 턱 근육 양이 꽤 있다고도 하셨고요 그런데 어제부터 입을 앙 다물면 오른쪽 볼 근육이 딱 턱뼈 위치에서 뽁 하고 튀어나오는 모습이 너무 잘 보이는데... 평소에는 움직임이 이렇게 잘 보이는 편은 아니었던 것 같거든요 ㅠㅠ 그냥 사각턱 보톡스 진행 과정에서 이렇게 되는 경우도 있는 건가요...?? 아니면 다람쥐볼 부작용인지 걱정돼서 여쭤봅니다 ㅜㅜ 평소 오른쪽으로 음식을 자주 씹어서인지 오른쪽 근육이 더 튀어나오고 왼쪽 근육은 덜 튀어나오는 느낌이에요 부작용시 일주일 내외로만 방문해야 처리해 준다길래... ㅜㅜ 이걸 찾아가야 하는 건지 아닌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주사 자국을 보니 너무 낮게 놔 주신 건 아닌가? 하는 걱정도 드네요 사진은 오른쪽 볼 평소, 힘 줬을 때(표시) 왼쪽 볼 평소, 힘 줬을 때(표시) 주사자국 (표시) 입니다 제발 답해 주세요~~~ 😭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시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