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뒷밑트임 부작용,회복 ㅠㅠ
쿼카RWO0e
2026.04.10
딱 두달전에 녹는실밥 사용해서 매몰로 쌍수받고 뒷밑트임도 같이했습니다 처음 수술했을때 한쪽눈에 결막부종이 생기고 유독 많이 부었었는데 두달이지난 지금 아직까지 결막부종이 좀 남아있어요,, 수술하고 일주일정도 후에 안과에 방문해서 안약두개를 처방받고 한달동안 넣었구요(조금나아지긴했습니다) 그리고 트임부분 살이 반대쪽눈에비해 매끄럽지 않게 붙어있어요.. 한달반정도 됐을때 걱정돼서 성형병원에 방문해 여쭤봣는데 살은 잘 붙어있고 수술은 잘 됏다 하셨습니다 결막부종이 사람에 따라 두세달 가기도 한다 하셔서 시간 지나면 나을거란말만 하셨어요,, 한달반째 됐는데도 실밥이 녹지않아 트임부분 실밥을 그때 제거했는데 제거하니까 약간 가라앉긴 하더라구요 오늘이 제거한지 9일차인데 크게 낫질 않아요ㅠ 렌즈도 그냥 껴도 된다하셨고 눈을 살짝 압박하라고도 하셨어요 부종이 오래가서 트임이 덜붙은거같기도하고.. 눈을 약간 힘주고 뜨면 삼백안처럼 검은동자가 1미리정도 떠있어요ㅠㅠ 지금 이 한쪽때문에 고생이네요... 아침에 좀 붓고 눈알을 굴리면 살밀림이 조금씩 있어요 그리고 눈에 크게 힘을 주지 않으면 라인 깊이가 좀 연하게 잡히는데 에이에스받아야하는 부분인건가요? 라인 위치는 똑같은거같아요 근데 힘안주고 그냥 뜨면 라인이 너무 연해서요 사진 참고부탁합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1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