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4번째 도전하기가 너무 무서워요

냥이mBgja

2026.04.03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저는 1차 매몰, 2차 부분절개+눈매교정, 3차 절개+눈매교정으로 총 세 번 수술을 받았고, 마지막 수술 당시 유착이 심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특히 3차 수술 때, 수술 중간에 마취가 부족한 상태에서 진행되어 통증이 매우 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추가 마취가 어렵다는 설명을 듣고 통증을 참고 수술을 마쳐야 했습니다. 2,3차 재수술 이유는 오른쪽 앞머리 부분이 풀린듯한 느낌에 했던건데 또 비슷한 상황이 됐습니다. 원인을 모르겠어요.. 현재 소세지+오른쪽이 풀린듯한 현상 때문에 재수술을 고민 중인데,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수술 중 통증입니다.. 저처럼 유착이 심한 4번째 재수술에서 수술 중 통증이 심하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지 궁금합니다 너무 끔찍한 통증이었어서요..ㅠㅠ 그리고 한쪽은 점막이 보이고 한쪽은 안보이는데 이것도 교정이 가능할까요..!

의사 답변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3

답변

안녕하세요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 병원 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상근
박상근
30년차 전문의

서울 역삼

리앤웰성형외과의원

2026.05.08

답변

안녕하세요. 박상근원장입니다. 3번이나 고생을 하셨는데 속상하시겠어요. 수술 도중에 추가 마취가 어렵다고 말하는 경우는 추가 마취로 인해 눈매교정량의 조절을 하기 힘들 때 보통 그렇게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눈매교정만 끝나면 추가 마취를 하여도 크게 무리없이 수술을 마칠 수 있습니다. 수술 중 통증을 줄이기 위해 빠르게 수술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취 주사 자체를 오래가는 것으로 바꾸면 빨리 풀리지 않아 도움이 됩니다. 보통의 경우 일반적인 마취주사와 길게 유지되는 마취주사를 섞어서 많이 사용을 합니다. 지금 현재 아직도 양쪽의 눈 뜨는 정도가 차이가 나 재수술을 한다면 또 눈매교정을 하셔야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원하셔서 자세한 상담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