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풀린 건가요??
갱쥐2YbXV
2026.04.03
자연유착으로 수술한 지는 4개월 정도 됐구요..!! 아침에 일어난 직후와 오전엔 수술라인 그대로 잘 잡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오후가 될수록 수술하기 전에 있던 라인이 점점 진해지면서 수술 라인이 옅어져요 수면시간 직전에는 완전 얇아집니다ㅜㅜ 재수술이 필요한건지 궁금합니다아…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4.27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4개월 차라면 아직 완전히 자리 잡았다고 보기 어려운 시기라, 말씀하신 것처럼 시간에 따라 라인이 달라 보이는 현상은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붓기 영향으로 라인이 또렷해 보이고, 오후로 갈수록 붓기가 빠지면서 기존 라인이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수술 라인이 계속 약해지고, 기존 라인이 반복적으로 올라오는 경우에는 유착이 약하게 잡혀 있는 상태일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보통 자연유착은 6개월 전후까지 경과를 보기도 하기 때문에, 당장 재수술을 결정하기보다는 조금 더 지켜보면서 변화 추이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5)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