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연조직 윤곽술과 팔지방흡입
토끼fjCjm
2026.04.01
두개 짧은 기간으로 하고싶은데 한달 기준으로 봤을때 얼굴을 먼저하고 얼마나 있다가 팔 하는게 좋을까요? 둘다 마취이니까 어떤걸 먼저하고 다른시술 할때 기간을 1주일 2주안으로 잡아도될까요? 각각 다른병원 생각중이에요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4.01
팔흡입을 먼저 하는걸 추천해. 왜냐하면 팔흡입을 하게되면 엎드려서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얼굴수술후 진행하게 되면 엎드려있는 부분이 눌리게 되어 회복에 좋지 않아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6.04.02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Q. 연조직 윤곽술과 팔지방흡입 두개 짧은 기간으로 하고싶은데 한달 기준으로 봤을때 얼굴을 먼저하고 얼마나 있다가 팔 하는게 좋을까요? 둘다 마취이니까 어떤걸 먼저하고 다른시술 할때 기간을 1주일 2주안으로 잡아도될까요? 각각 다른병원 생각중이에요 A. 수술을 연속해서 받으실 경우엔 안전하게 받으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각 수술마다 고려해야 될 부분들이 있어 설명드립니다. 시술 혹은 수술 후에는 컨디션 저하(쇠약), 빈혈, 면역력 저하가 동반됩니다. 어느 수술을 먼저 하시더라도 다음 수술은 이전 수술이 대부분 회복된 이후에 진행하셔야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복 기간은 수술 종류, 개인 컨디션에 따라 편차가 큽니다. 따라서 수술 이후 몸 상태에 따라 다음 수술 시기가 결정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으로 아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생체징후 (혈압, 맥박, 체온 등) : 정상 2. 혈액검사 (염증수치(WBC), 빈혈수치(Hgb) 등) : 정상 3. 절개부위 : 상처가 벌어지지 않을 정도로 회복 필요 (각각 다른 부위면 관계 없음) 4. 엎드린 자세 가능 여부 : 연조직 윤곽술을 받으신 경우 엎드린 자세가 일정기간동안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팔 지방흡입을 할 때 엎드린 자세로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얼굴을 먼저 진행하신다면 수술 하신 병원에서 엎드린 자세(고개 옆으로 돌려 엎드림)가 언제부터 가능하신 지 확인해보시고, 팔 흡입병원에선 전체적인 컨디션 (혈압, 맥박, 피검사 등등)을 확인 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수술을 무리해서 진행하시면 첫번째 수술도 잘 회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안전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