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지흡/바본
0204199
2026.03.26
복부+허벅지 지방흡입 10일차입니다 먼저 복부 바이오본드가 너무 심해요 저렇게 흉측하게 층이 나뉘어있구요... 허벅지는 오히려 전보다 두꺼워졌습니다 바본+붓기 때문이라 하더라도 좀..... 원래 이 시기에 이런 건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6.03.27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지흡/바본) 복부+허벅지 지방흡입 10일차입니다 먼저 복부 바이오본드가 너무 심해요 저렇게 흉측하게 층이 나뉘어있구요... 허벅지는 오히려 전보다 두꺼워졌습니다 바본+붓기 때문이라 하더라도 좀..... 원래 이 시기에 이런 건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 수술결과에 걱정이 많으실거라 생각되어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수술 10일차에 일반적으로 경험하시는 회복과정입니다. 부기나 바이오본드가 심한 경우는 원래 체중보다 더 증가하고, 부피도 수술 전보다 더 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종 수술 결과를 판단하려면 최소한 1~2개월은 필요하고 회복속도가 느린 경우엔 3~6개월까지 경과를 기다리기도 합니다. 따라서 1~2개월 까지는 부기와 바이오본드가 잘 회복하도록 관리가 중요합니다. 1. 영양분 공급을 위한 적정량의 식사 2. 혈액순환을 좋게 하기 위한 가벼운 운동 3. 피부탄력 개선을 위한 스트레칭 4.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압복복을 눌리지 않게 잘 펴서 입기 위 4가지를 유념해서 관리해 주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 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부기와 바이오본드가 다 회복했어도 라인이나 부피에 불만족이 있다면 지방이 덜 흡입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해서 초음파 장비로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잘 회복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3.27
10일차이면 충분히 전보다 두꺼워보일수 있습니다. 바이오본드가 완전히 없어지는건 6개월정도 걸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