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후 코피지 세게 짰을때
냥냥H
2026.03.26
안녕하세요 코성형 한지 14일차 입니다 제가 피부과 가서 관리 받는데 관리사분께서 딱딱한 피지짜는 도구로 코피지를 세게 누르면서 짰는데 혹시 콧대 휘어지거나 낮아지나요..? 특히 코끝이랑 콧대?코벽쪽을 도구로 꾹 누르면서 코가 전체적으로 빨개질때까지 짜주었습니다 진짜 너무 눌리는 느낌이 심했어요.. 코끝을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시는데 너무 아프고 그 실리콘 눌리는 느낌이 다났어요ㅠㅠ 제가 코성형했다고 말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손으로 거침없이 엄청 세게 꾹꾹 누르면서 짜주셨습니다 진짜 그 피지짜는 도구로 쇠로된 기구였는데 그걸로 코만 진짜 엄청 세게 누르면서 짰어요 그래서 코끝콧대 눌리는 느낌 다나고 너무 아팠습니다 진짜 지금도 코 전체적으로 아리듯이 아파요.. 재수술 해야할까요? ㅠㅠ 다른한쪽손으로 코 잡으면서 코피지 짜주신것도 아니고 진짜 온힘을 다해서 코 세게 누르면서 코피지 짜주셨어요 코끝을 너무 세게 눌렀어서 코끝이 더 낮아질거 같습니다 그래서 더 불안하고 걱정됩니다ㅠㅠ 양쪽 콧볼도 세게 누르면서 짜주셨지만 코끝이랑 콧대를 너무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서 더 걱정입니다 진짜 어떡하죠 너무 불안해서 눈물만 나옵니다 진짜 코끝콧대가 완전 눌렸어요 지금도 빨갛고 아픕니다.. 코끝을 하필이면 쇠로된 도구로 너무 세게 누르면서 짜주셨다 보니까 지금 밑으로 처지고 콧대도 더 낮아진것 같습니다.. 그것도 심지어 쇠로된 도구로 엄청 세게 누르면서 짰어요 짧은시간이 아니라 2시간 가까이 코만 엄청 세게 누르면서 짜주신것 같습니다 지금 콧대 더 낮아진것 같아요 저진짜 어쩌면 좋나요ㅠㅠ 코 성형 후 코끝콧대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짰을경우 2시간이상 코만 세게 꾹 누르면서 코 피지 짜주셨을경우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 세게 눌렀을경우 딱딱한 쇠로 된 피지짜는 도구로 코끝콧대 세게 눌렀을경우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 눌리는 느낌 다 났을경우 코 빨개졌을경우 코 전체적으로 아플경우 콧볼 양옆으로 세게 눌렀을경우 콧대를 진짜 엄청 세게 꾹꾹 눌렀을경우 다른한쪽 손으로 코 잡고 짠게 아니라 그냥 온힘을 다해서 코 전체적으로 코 피지 짰을경우 코끝콧대 더 낮아지나요..? 코끝콧대 밑으로 처지나요ㅠㅠ?? 콧대도 휘어지겠죠? 정말 불안해서 미칠것 같습니다ㅠㅠ 진짜 다른곳도 아니고 코만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요 그래서 더 불안하구요..진짜 어쩌면 좋나요 저 코끝콧대 낮아지고 코 휘어질까봐 너무 겁나고 무섭습니다 코 부작용 올거 같아서 무서워요ㅠㅠ 코 피지 짜는 쇠로 된 도구로 짜주신거다 보니까 더 불안한것 같습니다.. 지금도 살짝 낮아진것 같긴해요.. 정말 무섭습니다ㅠㅠ정말 코 피지 불린다음 쇠로된 도구로 양쪽 콧볼도 엄청 누르면서 짰어요 그래서 코끝콧대도 휘어질거 같아요 정말 옆으로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서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 옆으로 휘어질것 같습니다 딱딱한 도구로 코끝을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시고 콧대 부분도 진짜 엄청 세게 꾹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요 실리콘 눌리는 느낌 다나고 정말 아팠어요 말할까 말까하다가 말 못했어요..ㅠㅠ 진짜 실리콘이 눌리는 느낌이 다 났다보니까 더 불안한것 같습니다.. 진짜 코 전체적으로 지금도 너무 빨갛고 아파요 진짜 코끝 눌리는 느낌은 아직도 잊지 못할거 같습니다.. 코끝을 인정사정 없이 꾹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요 콧대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코 전체적으로 너무 아프고 코 부작용 온것 같아요ㅠㅠ 짧은시간이 아니라 2시간이상 매일매일 코 피지를 짰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피부과 다녀야해서 코전체적으로 세게 꾹 누르고있고 2시간이상 코피지 짜주고 코끝콧대 세게 눌리고 있을것 같습니다 콧대 더 낮아지게끔 행동하고 코 부작용 오게끔 행동할거 같은데 어쩌죠..? 코에 자극주고 압박압력 주고 코 전체적으로 안좋은 영향이 가게끔 행동을 앞으로도 매일매일 24시간이상 40시간이상 할거같습니다.. 진짜 코끝콧대도 쇠로된 도구로 엄청 세게 꾹 눌리고 있을거 같습니다 콧볼도 양옆으로 세게 눌려서 코도 옆으로 휘어질거 같아요 진짜 코끝콧대 엄청 세게 꾹 눌리고 있어야 합니다ㅠㅠ 진짜 코끝 너무 세게 눌려서 코끝 밑으로 더 처지고 콧대도 더 낮아지겠죠? 실리콘 눌리는 느낌도 다 났습니다 코 전체적으로 부작용 오겠죠?ㅠㅠ 정말 너무 후회되고 정말 속상합니다.. 사진으로 된 도구로 코끝콧대 세게 누른거에요 엄청 세게 눌렀어요 눌리는 느낌도 다 나구요 이러다가 코 낮아지겠다 생각이 들정도로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코피지 짜주셨습니다.. 아직 몇주도 안되었고 1년도 안지나서 더 걱정입니다.. 제발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발요ㅠㅠ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7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