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후 코피지 세게 짰을때

냥냥H

2026.03.26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후기 사진 5

안녕하세요 코성형 한지 14일차 입니다 제가 피부과 가서 관리 받는데 관리사분께서 딱딱한 피지짜는 도구로 코피지를 세게 누르면서 짰는데 혹시 콧대 휘어지거나 낮아지나요..? 특히 코끝이랑 콧대?코벽쪽을 도구로 꾹 누르면서 코가 전체적으로 빨개질때까지 짜주었습니다 진짜 너무 눌리는 느낌이 심했어요.. 코끝을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시는데 너무 아프고 그 실리콘 눌리는 느낌이 다났어요ㅠㅠ 제가 코성형했다고 말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손으로 거침없이 엄청 세게 꾹꾹 누르면서 짜주셨습니다 진짜 그 피지짜는 도구로 쇠로된 기구였는데 그걸로 코만 진짜 엄청 세게 누르면서 짰어요 그래서 코끝콧대 눌리는 느낌 다나고 너무 아팠습니다 진짜 지금도 코 전체적으로 아리듯이 아파요.. 재수술 해야할까요? ㅠㅠ 다른한쪽손으로 코 잡으면서 코피지 짜주신것도 아니고 진짜 온힘을 다해서 코 세게 누르면서 코피지 짜주셨어요 코끝을 너무 세게 눌렀어서 코끝이 더 낮아질거 같습니다 그래서 더 불안하고 걱정됩니다ㅠㅠ 양쪽 콧볼도 세게 누르면서 짜주셨지만 코끝이랑 콧대를 너무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서 더 걱정입니다 진짜 어떡하죠 너무 불안해서 눈물만 나옵니다 진짜 코끝콧대가 완전 눌렸어요 지금도 빨갛고 아픕니다.. 코끝을 하필이면 쇠로된 도구로 너무 세게 누르면서 짜주셨다 보니까 지금 밑으로 처지고 콧대도 더 낮아진것 같습니다.. 그것도 심지어 쇠로된 도구로 엄청 세게 누르면서 짰어요 짧은시간이 아니라 2시간 가까이 코만 엄청 세게 누르면서 짜주신것 같습니다 지금 콧대 더 낮아진것 같아요 저진짜 어쩌면 좋나요ㅠㅠ 코 성형 후 코끝콧대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짰을경우 2시간이상 코만 세게 꾹 누르면서 코 피지 짜주셨을경우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 세게 눌렀을경우 딱딱한 쇠로 된 피지짜는 도구로 코끝콧대 세게 눌렀을경우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 눌리는 느낌 다 났을경우 코 빨개졌을경우 코 전체적으로 아플경우 콧볼 양옆으로 세게 눌렀을경우 콧대를 진짜 엄청 세게 꾹꾹 눌렀을경우 다른한쪽 손으로 코 잡고 짠게 아니라 그냥 온힘을 다해서 코 전체적으로 코 피지 짰을경우 코끝콧대 더 낮아지나요..? 코끝콧대 밑으로 처지나요ㅠㅠ?? 콧대도 휘어지겠죠? 정말 불안해서 미칠것 같습니다ㅠㅠ 진짜 다른곳도 아니고 코만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요 그래서 더 불안하구요..진짜 어쩌면 좋나요 저 코끝콧대 낮아지고 코 휘어질까봐 너무 겁나고 무섭습니다 코 부작용 올거 같아서 무서워요ㅠㅠ 코 피지 짜는 쇠로 된 도구로 짜주신거다 보니까 더 불안한것 같습니다.. 지금도 살짝 낮아진것 같긴해요.. 정말 무섭습니다ㅠㅠ정말 코 피지 불린다음 쇠로된 도구로 양쪽 콧볼도 엄청 누르면서 짰어요 그래서 코끝콧대도 휘어질거 같아요 정말 옆으로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서 코끝콧대 코 전체적으로 옆으로 휘어질것 같습니다 딱딱한 도구로 코끝을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짜주시고 콧대 부분도 진짜 엄청 세게 꾹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요 실리콘 눌리는 느낌 다나고 정말 아팠어요 말할까 말까하다가 말 못했어요..ㅠㅠ 진짜 실리콘이 눌리는 느낌이 다 났다보니까 더 불안한것 같습니다.. 진짜 코 전체적으로 지금도 너무 빨갛고 아파요 진짜 코끝 눌리는 느낌은 아직도 잊지 못할거 같습니다.. 코끝을 인정사정 없이 꾹꾹 누르면서 짜주셨어요 콧대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코 전체적으로 너무 아프고 코 부작용 온것 같아요ㅠㅠ 짧은시간이 아니라 2시간이상 매일매일 코 피지를 짰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피부과 다녀야해서 코전체적으로 세게 꾹 누르고있고 2시간이상 코피지 짜주고 코끝콧대 세게 눌리고 있을것 같습니다 콧대 더 낮아지게끔 행동하고 코 부작용 오게끔 행동할거 같은데 어쩌죠..? 코에 자극주고 압박압력 주고 코 전체적으로 안좋은 영향이 가게끔 행동을 앞으로도 매일매일 24시간이상 40시간이상 할거같습니다.. 진짜 코끝콧대도 쇠로된 도구로 엄청 세게 꾹 눌리고 있을거 같습니다 콧볼도 양옆으로 세게 눌려서 코도 옆으로 휘어질거 같아요 진짜 코끝콧대 엄청 세게 꾹 눌리고 있어야 합니다ㅠㅠ 진짜 코끝 너무 세게 눌려서 코끝 밑으로 더 처지고 콧대도 더 낮아지겠죠? 실리콘 눌리는 느낌도 다 났습니다 코 전체적으로 부작용 오겠죠?ㅠㅠ 정말 너무 후회되고 정말 속상합니다.. 사진으로 된 도구로 코끝콧대 세게 누른거에요 엄청 세게 눌렀어요 눌리는 느낌도 다 나구요 이러다가 코 낮아지겠다 생각이 들정도로 엄청 세게 꾹 누르면서 코피지 짜주셨습니다.. 아직 몇주도 안되었고 1년도 안지나서 더 걱정입니다.. 제발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발요ㅠㅠ

의사 답변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7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