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 필러 후 붓기
이탱구리
2026.03.21
채움으로 이마필러 한지 2달 되어갑니다 모양은 맘에 드는데요 사진처럼 울퉁불퉁하게 부을 때가 있습니다 매끈하게 멀쩡하다가 종종 부어요 그래서 필러 문제는 아닌 것 같고 붓기인 것 같은데.. 병원에서도 몸 컨디션에 따라 부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벌써 2달인데ㅠㅠ 계속 컨디션따라 왔다갔다 하나요? 빛 아래에서 보지 않으면 크게 티는 나지 않구요 만졌을 때는 톡 튀어나온게 느껴져요 아프거나 붉거나 그런 증상은 없어요 부은 날에는 좀 땡기는 느낌은 있는 것 같습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1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뷰티라인성형외과의원
2026.03.24
안녕하세요 뷰티라인성형외과 유현재 원장입니다. 시술 후 2개월 시점이라면 염증보다는 컨디션에 따른 일시적 붓기 가능성이 높습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질이 있어 피로, 수면 부족, 짠 음식, 호르몬 변화 등에 따라 일시적으로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3~6개월까지는 간헐적으로 반복될 수 있으나 점차 안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처럼 통증, 붉어짐, 열감이 없다면 큰 문제 가능성은 낮습니다. 다만 돌출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질 경우에는 시술 병원 내원하여 확인을 권장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