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지방이식관련질문
갱쥐z1wEc
2026.03.13
가슴보형물 할때 지방이식 같이하잖아요 근데 왜 지방이식으로만 하는건 다들 말리나요? 보형물만 하거나 보형물, 지이 같이하는건 다들 아무말 안하던데 혹시 이유가 있나요?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6.03.13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입니다. 먼저 가슴확대술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크게 할 수 있지만 실리콘 가슴보형물이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만약 지방으로 가슴을 크게한다면 대용량의 지방이식은 생착이 어렵고, 1컵반 이상 커지기 어려우며, 많은 양의 지방이식이 생착이 안될 경우에는 유선 조직내에서 석회화 혹은 낭종이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지방이식을 통해 가슴의 볼륨을 크게 하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은 아닙니다. 가슴 보형물을 이용해 가슴을 크게한 후에 지방이식을 하는 경우에는 지방으로 가슴을 크게하는것이 아닌, 보형물 주변에 지방을 넣어주어서 보형물의 경계가 드러나 보이지 않게 하고, 가슴 가운데 부분에 지방을 넣어 뼈가 비쳐보이는 것을 보완해주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가슴 지방이식은 많은 양의 지방으로 가슴을 크게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3
안녕하세요 지방이식은 생착률과 연관이되기때문에 1차이식만으로는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천을 안드리는 것은 아니니 여러 방법을 고려하셔서 전문의와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