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수술 후 흉터관리 궁금해요
토끼SKraJ
2026.03.10
코 수술 7일차에요 어제 비주부분과 자가늑 부분 실밥 제거하고 오늘부터 세안 가능하다길래 조심해서 세안했습니다. 켈로이드 피부인데 자가늑 부분은 벌써 살짝 켈로이드 올라 온 거 같고 코밑는 붉은 부분만 보이는 상태에요. 자가늑 부분에는 베이지색 투명한 메디폼? 붙여주셨고 3일뒤 제거, 3주차에 연고 바를거면 바르라고 하셨구요 궁금한건 아래와 같습니다 1. 코밑 붉은 부분은 언제부터 더마틱스와 같은 연고 바르면 되나요? 바르지 않는것보다 바르는게 낫겠죠? 2. 자가늑 부분 흉이 너무 걱정입니다. 마른편인데 가슴밑도 아니고 허리 그 윗부분에 흉이있고 2센치 살짝넘어요. 3주차부터 더마틱스 젤 연고 꾸준히 바르면 될까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0
안녕하세요 궁금하신 부분은 해당 병원에 문의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1년차 전문의
부산 서면
뉴원성형외과의원
2026.03.20
안녕하십니까 뉴원 성형외과 입니다 :) 비주 절개 부위 , 자가늑 절개 부위 , 상처 아무는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옅어 지실꺼예요 본 원에서는 코 실밥 제거 후 다음날 부터 세안 가능하다고 안내드립니다 :) 그리고 흉터 연고는 따로 바르시라고 안내는 안드리고 실밥 제거 후 다음날 부터 마데카솔 상처 부위 ( 코 안, 비주 ) 쪽으로 바르시라고 안내 드립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