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갱쥐yxrRi
2026.03.07
안녕하세요 짝눈 스트레스가 심해서 앞트임과 눈매교정 고민중인 직장인입니다. 제가 쌍수를 21년도에 했는데 그 당시에 프로포폴 투입으로 마취를 했던 것 같아요. 근데 마취가 너무 무서웠습니다ㅠㅠ 잠이 드는 느낌이 아니었어요.. 정말 너무 무서워서 마취했을 때 이대로 죽는구나 느낌이 들 정도였어요.. 혹시 다른 수면마취 방법도 있나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3.09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마취에 대한 부분도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눈 수술에서는 국소마취와 함께 수면마취를 병행하는 경우가 있으며, 수면마취에 사용되는 약제는 한 가지로만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병원이나 환자 상태에 따라 약물 종류나 용량, 마취 방식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며, 이전에 마취 경험이 불편하셨다면 상담 시 해당 경험을 미리 말씀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긴장도나 컨디션을 고려하여 보다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받으실 수 있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09
안녕하세요. 쌍커플 수술의 경우 국소마취시에만 잠깐 수면마취를 진행하기때문에 잠드는 느낌이 아니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쌍커플 수술의 경우 눈을 떳을때의 모양을 잡아야하기때문에 국소마취 외에는 의식이 필요하십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