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띠띠또
2026.03.05
한쪽 볼만 볼 아래쪽에 동그랗게 음영이 집니다 그래서 위에 살이 볼록 튀어나와보여요 사진찍으면 더 심해요 엄청 쳐져보이고요... 제가 올린 사진들을 조금 멀리서 보면 정확하게 더 잘보입니다 5년 전 쯤 보조개 수술을 했다가 풀린 자리랑 조금 가까워요 수술 후 풀린 뒤로 무표정 했을 때도 패임이 좀 있어서 스트레스 였었습니다. 그러다가 2년 전쯤 풀페이스 지방 이식 후 오히려 그 위에가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게된 것 같습니다 보조개 유착때문이여서 보조개 제거수술을 받아야하는지 아니면 저 음영져서 튀어나와보이는 부분만 지방흡입 같은걸 해야하는지 아무리 검색해봐도 이런 경우가 없는 것 같아서 어떻게 뭘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지방이식 부작용 / 지방흡입 / 보조개 제거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0
안녕하세요 보조개 자리위 근접하다면 피부 속에서 약간의 유착이 발생하여 현재 사진처럼 보이실 수 있습니다. 해당부위의 유착을 약간이라도 풀어주시거나 조직 재생을 위해 줄기세포 시술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진상으로 약간 투어나온부위의 지방을 제거하신다면 볼이 들어가보이는 부위가 넓어져 보일것으로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나나성형외과의원
2026.04.24
안녕하세요. 사진상으로 정확한 판단을 할 수는 없지만 지방을 빼거나 넣는 것만 하는 게 아닌 연조직을 조절하여 얼굴의 꺼지거나 처진 부분을 조절하는 효과를 주는 '연조직윤곽술'을 추천드립니다. 병원 내원 후 상담을 통해 알맞는 수술법을 찾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