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후 눈두덩이 살 볼록
쿼카vY7LT
2026.03.05
쌍수 했는데 쌍수 할때 의사선생님이 눈두덩이에 살이 아니고 덮고 있는 살이 떠 있어서 눈두덩이 지방제거를 안해주셨거든요? 그런데 너무 볼록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 그리고 수술부위가 요즘 따끔거려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3.05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현재 상태가 단순히 붓기나 조직 적응 과정인지, 실제로 눈두덩이 지방이나 피부 두께와 관련된 부분인지에 따라 관리 방법이나 추가적인 교정 방향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판단은 직접 진료를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6.03.05
안녕하세요 김명철원장입니다. 질문자분의 눈은 안구가 약간 안와뼈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눈이며 눈주위 피부가 꽤 두꺼운 편이라 쌍꺼풀을 했을 때 라인이 깊게 만들어질 수밖에 없으며 쌍꺼풀로 인해 피부가 접히기 때문에 눈두덩이 두께가 두꺼워져 불룩해질수밖에 없는 눈이랍니다. 지방을 제거한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 것이죠. 수술부위가 따끔거리는 것은 피부문제때문에 그런것이라 흉터관리를 해주거나 일시적인 피부염이 발생해서이기 때문에 항염증연고를 발라주면 호전될 수 있을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