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복부지흡후 재수술(간절해요ㅠㅠ

ㅇㅅ19283

2026.03.04


후기 사진 1

복부지흡하고나서 압박복을 브래지어 밑부분까지 올렸어야하는데 압박복제작이 작았나봅니다. 그래서 성형후에도 저부분만 튀어나왔어요 . 근데 병원에서는 어쩔수없단 식으로 말했고요. 그래서 부작용인가 생각하고 6년도 더지났습니다. 최근들어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초음파라도 검사해서 저게 피부와 피부가 짜부되서인건지 지방인지 알고싶은데 알수가 없다합니다. 저거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재수술이라도 하고싶은데 검사를하던 뭐라도 하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제발

의사 답변

양승업
양승업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6.03.05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 복부지흡후 재수술(간절해요ㅠㅠ 복부지흡하고나서 압박복을 브래지어 밑부분까지 올렸어야하는데 압박복제작이 작았나봅니다. 그래서 성형후에도 저부분만 튀어나왔어요 . 근데 병원에서는 어쩔수없단 식으로 말했고요. 그래서 부작용인가 생각하고 6년도 더지났습니다. 최근들어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초음파라도 검사해서 저게 피부와 피부가 짜부되서인건지 지방인지 알고싶은데 알수가 없다합니다. 저거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재수술이라도 하고싶은데 검사를하던 뭐라도 하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제발 A. 수술결과에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선 압박복으로 인해서 수술결과가 더 안좋아지거나 좋아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압박복은 부기를 관리해주는 목적이고, 수술결과는 실제로 제거된 지방으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6년이 지났다면 부기나 피부가 눌린건 아니고 남아있는 지방 혹은 갈비뼈의 형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방흡입 효과가 없다고 느끼신다면 처음부터 지방두께가 얇아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웠을 수 있고, 반대로 지방두께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여 흡입이 덜 되었을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 하기 전 지방두께를 이제와서 알긴 어렵겠지만, 현재 상태 남아있는 지방두께를 초음파로 확인하면 재수술 효과여부를 알 수 있을거라 판단합니다. 지방흡입 전문병원 중 초음파장비를 사용하는 몇곳 선정하셔서 상담 받아보시면 객관적인 상태를 안내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인성
전인성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3.05

답변

복부수술할때 가장 빠지기 어려운 부분이 바로 가슴밑 부분입니다. 실제로 바로 누웠을 때 갈비뼈가 솟아 오른듯한 느낌이시라면 수술할때 더욱 힘들수있습니다. 지금 고민이신부분을 더 뺄 수 있는지 여부는 초음파로 지방이 얼마나 남았는지여부부터 확인하는게 중요할거 같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