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토끼Mo4EG
2026.03.04
수술한지는 1년 6개월정도 되었구.. 회복되겠지 풀리겠지 시간이 흘렀습니다. 뒤밑트임을했는데 웃을때 눈 상태가 이상한 것 같아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3.04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현재 조직이 자리 잡은 상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실제로 어떤 구조 변화가 있는지는 직접 진찰을 통해 확인해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워 자세한 상태는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여 전문의와 경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올로성형외과의원
2026.03.05
수술 후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웃을 때 눈 모양이 부자연스럽다면, 이는 단순한 붓기나 회복 과정이 아닌 과교정으로 인한 유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밑트임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 조직이 유연해지면서 자연스러워지기도 하지만, 1년 반 정도 경과했다면 이미 유착이 고착화되어 더 이상 자연적으로 개선되기는 어려운 시기입니다. 특히 웃을 때 눈 아래 근육이 자연스럽게 올라가지 못하고 아래로 당겨지거나 말리는 현상은 밑트임 복원(재건)을 통해 과하게 당겨진 결막이나 인대를 다시 재배치해야 해결될 수 있습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