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갱쥐7TbFT
2026.02.26
윤곽주사(지방분해주사) 23일 오후 12시쯤 맞았는데 붓기 엄청 심하다가 조금씩 가라앉긴 했는데 아직도 심부볼쪽에 사탕 문것처럼 남아있어요 ㅠ 다른 사람들은 큰붓기 반나절만에 빠지고 작은 붓기만 며칠 간다던데 ㅠ 혹시 이거 언제쯤 빠지려나 찜질도 많이 하고 물도 많이 마셨어 하 더 땅콩형 얼굴처럼 보여서 스트레스입니다 ㅠㅠ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1
안녕하세요 시술후의 붓기는 개인마다 상이합니다. 또한 지방분해주사는 개인차에따라 1회 시술만으로 완젼히 제거가 되지않기 때문에 시술하신 병원에 직접 문의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뷰티라인성형외과의원
2026.03.20
현재 말씀해주신 증상은 시술 후 일시적인 붓기와 약물 반응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경과에 해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심부볼 부위는 붓기가 다른 부위보다 오래 지속되며 일시적으로 볼록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붓기는 3~7일에 걸쳐 점차 완화되며, 이후 1~2주부터 윤곽 변화가 서서히 나타납니다. 개인에 따라 회복 속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주 이상 지나도 붓기가 크게 줄지 않거나 통증, 열감, 심한 비대칭이 동반될 경우 내원 후 상태 확인을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상태 확인을 위해 해당 병원에 내원하시어 경과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