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 후 차이
두쫀쿠먹고싶더
2026.02.25
첫번째 사진이 수술 전 두번째 사진이 수술 후 입니다 절개+눈매교정+듀얼트임 재수술한지 40일차입니다 수술 후에도 눈이 확 커졌다거나 시원해 보이는 느낌이 없는 것 같아요.. 듀얼트임도 같이했는데 아주 살짝 밑에만 트여보이는 느낌?ㅠ 원래 이렇게 변화가 없나요? 제 기대치가 높을걸까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2.26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보다 조직이 단단하고 회복이 더디기 때문에 변화가 천천히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조급하게 판단하기보다는 최소 3개월 이상 경과를 보면서 담당 원장님과 중간 경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6.02.26
안녕하세요 사진을 봤을 때는 실제로 수술전후 차이가 많이 안나보입니다. 눈매교정도 개선이 별로 안되어 보이고 쌍꺼풀이 매우 풀리기 쉬운 눈인데 벌써 쌍꺼풀 앞쪽이 고정이 약해져서 라인 모양이 정상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뒤밑트임도 물론 수술전과 큰 차이가 없어보이고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는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는 눈 주위의 큰 부기는 빠진 상태이고 잔부기들이 빠져가는 상태인데 눈매교정이나 쌍꺼풀, 트임 등의 상태는 더이상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는 게 일반적이랍니다. 긍정적인 대답이 되지 못하여 유감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