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갱쥐5vGNI
2026.02.23
안녕하세요. 라섹 수술을 받은 지 11개월 된 환자입니다. 수술 후 경과가 예상과 너무너무 달라 전문가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 현재 시력: (전) 좌 0.7, 우 1.2 → (후) 좌 0.7, 우 1.3 • 증상: 오른쪽 눈은 만족스러우나, 왼쪽 눈은 수술 전후 시력 변화가 전혀 없으며 일상생활 시 짝눈 증상으로 인한 피로감과 어지러움이 심합니다. • 병원 답변: 수술 병원에서는 "더 좋아질 거다, 간혹 회복이 느린 케이스가 있다"고만 하십니다. [질문 사항] 1. 11개월 차에도 시력이 0.7에서 더 올라갈 가능성이 실질적으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수술 전후 시력이 0.7로 동일하다면, 이것을 저교정이나 근시 퇴행으로 봐야 할까요? 3. 현재 시점에서 재교정(보강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이른 시기인가요? 아니면 일반적인 판단 시점인가요? 4. 시력판 수치 외에 어떤 검사(잔여 디옵터, 각막 지형도 등)를 중점적으로 체크해봐야 할까요? 1번만 답변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부탁드립니다ㅜ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4
안녕하세요 해당 문의사항은 전문 안과에 방문하시어 (수술병원 또는 다른 안과) 전문의의 소견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