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실패 안하는 꿀팁 있나요?

하라라룽

2026.02.22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후기 사진 5
후기 사진 6

쌍커풀 수술 두번과 매직앞트임 눈매교정 했어요 중학교때 한거라 .. 눈 비대칭, 눈매모양 ,눈 크기 다 맘에 안들어서 눈 대칭 맞추고 전체적으로 트임 원하는데 정확하게 어떤 수술이 필요한지!! 어느정도의 개선효과가 있을지!! 궁금해요 ㅠ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진짜 마음 먹고 할생각 있습니다 !! 자세한 상담부탁드릴게요 예쁜눈 가지고싶어요 ..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6.02.24

답변

안녕하세요 현재 상태의 문제점을 본다면 쌍꺼풀 라인이 너무 인라인으로 되어있어서 눈 앞머리쪽에 라인을 올려 조금 더 눈꺼풀이 안덮히고 답답하게 보이지 않게 개선시키는 것과 앞머리가 여전히 막혀 있고 미간 거리가 멀어서 내사시 같은 느낌을 주고 있어서 앞트임 재수술이 꼭 필요로 됩니다. 밑트임은 별로 할 게 없을 듯 싶고 뒤트임은 직접 봐야 가로로 더 길어질 공간이 있는지 알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높게 올라가 있는 뒷꼭지점을 아랫방향으로 이동시켜 올라간 눈꼬를 내리는 뒤트임 수술은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듯 보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직접 내원해서 진찰후 상담을 해야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2.26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보다 조직이 단단하고 회복이 더디기 때문에 변화가 천천히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조급하게 판단하기보다는 최소 3개월 이상 경과를 보면서 담당 원장님과 중간 경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눈 상태를 1:1로 정밀 분석받고 수술 범위를 최소화하면서 최대 효과를 내는 방향으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진 상담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직접 진찰을 권해드립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