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리쥬란주기
여우rFhlh
2026.02.10
한달에서 한달반사이 간격으로 리쥬란4씨씨씩 3차까지 맞앗어요 리쥬란 하고 나니 한달차부터는 광도 나고 속건조도 사라졌는데 이제는 유지차원으로 보통 3개월 한 번씩 하면 된다는데 괜찮을까요? 혹여나 쌓아온 리쥬란의 효과가 사라질까봐 텀을 더 짧게 해야하는지.. 피부상태는 속건조.잔주름.홍조.민감성이고요 리쥬란후 속건조.잔주름.약간의 홍조사라짐과 민감성이 약간 덜해진것 같은 피부입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6
안녕하세요~ 리쥬란은 1-3개월에 한번씩 시술을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클레어성형외과의원
2026.03.20
현재 한 달~한 달 반 간격으로 3회까지 잘 진행하셨고 속건조나 잔주름, 홍조까지 개선을 느끼셨다면 초기 치료 반응은 충분히 잘 나오신 상태입니다. 이 경우에는 말씀하신 것처럼 유지 단계로 넘어가셔서 3개월 간격으로 진행하셔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현재 상태에서 간격을 너무 짧게 유지하시면 비용 대비 효율이 떨어질 수 있어 기본적으로는 3개월 간격을 기준으로 보시고 피부 상태에 따라 2~4개월 사이에서 조절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처럼 속건조, 잔주름, 민감성이 많이 개선된 상태라면 유지 주기를 길게 가져가셔도 급격하게 효과가 사라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다만 계절 변화나 피부 컨디션에 따라 건조감이 다시 느껴지실 때는 주기를 조금 앞당겨 진행하셔도 괜찮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