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1달 후 as가능한가요?
토끼z4sc4
2026.02.05
안녕하세용 저는 고3 학생입니다 수술한지는 1달정도 됐고 매몰+앞윗트임을 했어요! 저는 자연스러운 인라인같은 인아웃을 원했습니다 원래 제 쌍커풀에서 아주살짝 높아진 느낌이요 그런데 수술 후 지금도 눈 앞머리가 인으로 들어가지를 않고 눈 중앙부분만 안으로 말려들어가서 눈 모양이 불균형해보여요 눈을 부릅뜨면 이마도 울리는 느낌입니다 오른쪽 쌍커풀이 왼쪽 쌍커풀보다 높아요 이러한 이유로 1달 후 무상as를 받을 수 있을까요? 또 아예 재수술이 아니라 눈 앞머리 부분만 기존 눈매처럼 내리는 부분교정술로 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6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클레어성형외과의원
2026.03.20
수술 후 한 달 정도 경과된 시점에서는 아직 붓기나 조직이 완전히 안정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 보이는 모양만으로 수술 결과를 단정짓기에는 이른 시기일 수 있습니다. 좌우 높이 차이나 앞머리 라인도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 정도 완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은 기능적인 문제라기보다는 라인이나 모양에 대한 만족도 차이에 가까운 경우로 보여 일반적으로는 무상 A/S 적용 대상에는 해당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병원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어 수술하신 병원에 정확한 확인은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전체 재수술이 아닌 부분적인 교정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