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짝눈이 너무 심해요ㅠㅠ
갱쥐xsrBE
2026.02.02
눈이 너무 짝짝이라 고민입니다.. 무쌍 눈인데 쌍커풀 수술 하는거 말고 짝눈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사람들이 자꾸 한 쪽 눈은 죽은거 아니냐고 해서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ㅠㅠ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6.02.03
안녕하세요 쌍수를 만들지 않고 무쌍눈매교정을 통해 눈동자가 가려지는 부분을 개선하면서 양측의 비대칭도 개선이 가능할 것입니다. 편한 시간으로 내원하셔서 상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6.02.05
일반적으로 짝눈을 교정하는 것은 짝눈을 만드는 원인을 교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라인이 비대칭이라면 쌍꺼풀수술을, 눈뜨는 힘이 다르다면 눈매교정을 해주고, 눈길이가 다르거나 모양이 다르면 트임수술을 해주어야 합니다. 지금 제가 보는 사진의 화질 상 겹주름 여부는 보이지 않는 것 같으며 눈뜨는 힘도 아주 많이 차이나 보이진 않습니다. 전반적인 눈길이나 각도가 크게 차이나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아마 실제로 보면 어느정도 라인모양이나 눈뜨는 힘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 고민을 하시는것 같으며, 눈매교정 없이 쌍꺼풀 라인만 대칭적으로 만들어줘도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쌍꺼풀 생기는게 부담되신다면 낮은 속쌍꺼풀을 만들어서 대칭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