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풀 수술 + 라섹
여우RzTXX
2026.01.23
유학생이라 4월 8일 출국인데 시력고정과 쌍수를 둘다 하고 싶어서 고민중입니다 ㅠㅠ 시력교정은 전에 상담을 받았을때 난시가 심해 라섹밖에 안된다고 들었고 쌍수는 아직 상담을 받아보지누않았어요!! 이제 방학이 2달 조금 넘게 남았는데 쌍수랑 라섹 둘다 가능할까요? 뭐부터 해야하나요? 몇달 텀을 주는게 좋나요? 쌍수에 관해서 더 궁금합니다. 눈매교정도 생각하고 있는데 자연스럽지만 화려한 눈을 원합니다! 어떤 수술이 필요할까요? (매몰, 절개, 트임 등등)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6.01.23
크게 상관없지만, 한달정도 텀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쌍수 먼저 하고 한달정도 텀두고 라섹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눈매교정 무조건해야합니다. 라인은 인아수 추천드립니다. 높게 잡으면 절대 안됩니다. 절개로해아합니다. 그 이유는 앞머리부터 위까지 시원하게 보이려면 피부를 조금 다듬어줘야하고, 눈매교정량이 어느정도는 필요해보여서 비절개로는 힘들 것 같습니다. 트임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눈앞머리가 갈고리 모양이라 앞트임하면 안예쁠 것 같습니다. 뒤도 사나워보이고 흉터가 잘보일 것 같습니다. 하신다면, 밑트임 정도만 살짝 하시는건 괜찮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트임보다는 눈밑의 지방과 꺼짐이 보여서 눈밑지방재배치하시면 드라마틱한 변화 보일 수 있는 눈이라고 생각합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9
안녕하세요 시력교정술을 먼저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쌍커플 수술시기는 안과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