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멘스보다 멘엑을 더 쓰는 이유가?
쿼카HzsHv
2026.01.23
가격도 그렇고 촉감도 멘스가 더 좋다던데 왜 멘엑으로 더 많이하는걸까요? 왜그런건지 이유가 궁금해요 제 주변에 멘토 스무스로 수술하고 여전히 촉감좋고 모양 이쁜 지인도 있어서 더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6.01.23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입니다. 멘토는 미국 존슨앤존슨사의 가슴보형물 자회사로 현재 FDA에 승인된 보형물중에 현재까지 사용되는 가장 오래된 보형물중에 하나로, 미국에서 만드는 Made in USA보형물로는 현재 멘토사의 보형물 밖에 없습니다. 60-70년대에 보형물은 실리콘 젤을 사용하면서 너무 단단하고 모양이 부드럽지 않은 단점으로 인해 실리콘 내부의 충전을 낮게해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실리콘 젤의 발달과 함께 실리콘 젤을 꽉채워도 보형물의 부드러운 촉감과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고, 내부 실리콘 젤의 발달로 인해서 멘토사에서도 멘토 엑스트라를 출시하고 FDA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멘토 엑스트라는 멘토 스무스 보형물에 비해 실리콘 젤의 응축도가 높고 충전율이 높아 형태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이로 인해 보형물이 울어서 비춰보이는 리플링 현상이나 보형물이 접혀서 약해져 발생하는 파열율도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멘토 스무스보다 멘토 엑스트라가 여러가지 측면에서 유리하지만 환자분 가슴의 크기, 지방의 유무와 분포도에 따라서 그 차이점과 장점이 극명하게 나뉘지 않는 환자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9
안녕하세요 멘토 스무스와 멘토 엑스트라는 충전률의 차이로 개인의 선호도나 조직의 남아있는 정도에따라 선택하시면 되십니다 감샇바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