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냥이IwG5O
2026.01.19
저는 좌측 눈두덩이에 흉터(교통사고)로 인한 비대칭 (좌>우) 과 약간의 좌측 눈의 돌출감을 해소하고 싶습니다. 양쪽 눈두덩이살로 눈도 무거워보이고요. 1. 무쌍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우측 눈의 눈매교정을 통해 대칭을 얻을수 있을지요. 2. 우측 눈의 모양자체는 만족하고 유지하고 싶습니다. 다만 돌출감을 해소하고 싶다면 눈매교정을 통해 개선이 될지요. 3. 안와하 지방제거로는 큰 변화가 어려울수 있다는 유튜브 영상을 본적이 있습니다. 저의 케이스에서는 루프 지방 제거를 같이 하는것이 유리할지요. 4. 루프지방제거는 눈매교정 절개라인으로 같이 할수 있을지 혹은 눈썹하로 접근해야하는것인지요. 마지막으로 선생님께서 생각하는 최적의 저의 요구에 대한 개선사항 수술은 무엇일까요. 참고로 눈밑지도 한김에 같이 하고 싶습니다. 효과가 좋을지 아니면 굳이 일지요. 한다면 앞볼꺼짐도함께 개선을 하고 싶습니다. 지방이식도 필요할지요.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6.01.20
1. 눈밑지는 효과 좋을겁니다. 2. 돌출감은 쌍꺼풀로 해소 힘듭니다. 3. 검은 눈동자 노출정도(눈사이즈)는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을 통해서 개선가능합니다. 4. 사진상 루프까지 갈필요없고 안와지방제거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5. 쌍꺼풀 수술 시 루프지방은 보통 잘 건들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눈과 눈썹사이가 좁은 분들에서는 루프지방은 잘 안건듭니다. 6. 안와 지방을 제거한 후에도 눈두덩이를 줄이고 싶다면, 이마거상이 도움될 수 있고, 루프지방을 굳이 없애고 싶으시다면, 눈썹아래로 절개하는게 좋습니다. 7. 우측 눈 속쌍꺼풀 라인을 살짝은 올려야할 것 같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9
안녕하세요 좌측눈의 흉터부위로 얇은 속쌍커플의 형태를 양쪽으로 만드시고 눈두덩이 시반제거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