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풀 수술 후 위고비

쿼카1ko6q

2026.01.19


안녕하세요. 오늘 쌍커풀 수술을 했는데요. 수술 전에는 위고비를 중단하는 게 좋다고해서 처방만 받고 시작은 안 하고 있었어요. 수술 후 당일에 위고비 바로 시작해도 되나요? 아니면 1주일 정도 후에 텀을 가지고 시작하는 게 좋은가요?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전인성
전인성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1.20

답변

결론부터 말하면 오늘은 시작하지 않는 게 좋고, 최소 5–7일 후 시작을 권해요. 이유를 정리해서 말씀드릴게요. 쌍꺼풀 수술 당일·초기 회복기에는 붓기,통증,메스꺼움,식욕 저하 이런 반응이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어요. 위고비도 메스꺼움,구토,식욕 급감 같은 증상이 초기에는 흔하게 겹칠 수 있어서 수술 직후에 바로 시작하면 회복 상태를 헷갈리게 만들어요. 특히 항생제, 진통제 복용 중 수분·영양 섭취가 불안정한 시기 에는 위고비를 시작하는 타이밍으로 좋지 않아요.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1.20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수술 직후보다는 최소 며칠에서 1주일 정도 경과 후, 수술 부위 회복과 전신 컨디션이 안정된 상태에서 시작 여부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개인의 회복 속도, 수술 범위, 기존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시점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시작 시점은 수술을 집도한 의료진과 상의하여 현재 회복 상태를 확인한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