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냥이ooc60
2026.01.18
안녕하세요~ 33세 여성입니다 저는 선천적으로 모발이 가는편입니다 탈모는 아니고 이마가 넓어서 헤어라인 교정으로 모발이식 상담을 세군데 다녀왔는데 두곳에선 비절개, 한곳에선 절개를 권유 받았습니다 근데 사실 비절개 권유받은 병원은 두피 체크나 모발 상태를 자세히 본 것 같진 않아요ㅠ 비절개/절개 둘중 어떤걸 희망하냐고 먼저 물었고 통증에 민감하고 평소에 두통이 잦은 편이라 비절개를 희망한다고 했더니 대충 모발 들춰보고 비절개로 3000모 심으면 될 것 같다고 하셨어요. 근데 절개 병원에선 꼼꼼히 체크를 해주셨는데 비절개보단 절개가 더 이득일 것 같다고 했는데 그 이유는 모발 두께도 가늘고 그렇다고 숱이 그리 썩 많은 편은 아니라서ㅠ 뒷머리 밀도를 생각하면 절개가 낫다 그러더라구요ㅠ 그래서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ㅠ 생착률이 좀 더 높고 결과가 좋은쪽으로 결정하고 싶은데 의견 좀 부탁드립니다~~ㅠ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서진성형외과의원
2026.01.24
모발이식 채취의 경우 후두부 두피의 탄력도가 높은 경우 절개가 불가할 수 있고, 후두부 머리의 밀도가 낮은 경우는 비절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절개 채취의 경우는 채취 부위가 제한적이므로 그라데이션 이식(가는모,중간모,굵은모)이 비절개보다 불리한 조건이긴 합니다. 비절개법이 집도의가 선택적 채취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생착률 같은 경우는 현대 의학 수준으로는 거의 비슷하니 상황에 맞는 절개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19
안녕하세요 모발이 얇은경우 절개 비절개 모두 관계 없으십니다. 본인의 의사로 결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