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과 성형 중에 뭘 해야할까요?
새벽에초콜릿
2026.01.15
20대 중반이구 눈밑꺼짐이 심해서 고민입니다 1. 콜라겐 주사 (미희주사, 쥬베룩 볼륨 등..) 2. 눈밑지 뭘 진행하는게 좋을까요? 가격 측면에서 봤을 때는 유지기간이 긴 눈밑지가 하고싶은데 웃을 때 생기는 애교살이 마음에 들어서 눈밑지하면 애교살이 사라질까봐 걱정입니다 필러는 하고싶지 않구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6.01.15
시술할 돈에서 조금만 더 보태면 눈밑지 돈입니다. 눈밑에 괜히 이것저것 넣으면 나중에 결국 눈밑지 하시게 될텐데 추가비용만 더나오고, 이물질 제거하느라 피도 많이 나고 여러모로 고생입니다. 한방에 눈밑지 깔끔하게 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애교살은 오히려 수술후에 더 강조됩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1.15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애교살을 부위를 건드리지 않습니다. 본래 눈밑지방은 애교살 밑에 있는 것으로 눈밑지방재배치를 해주면 오히려 애교살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다크서클이 있고 눈 밑의 지방이 균일하지 않는다면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