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하려면 앞트임이 꼭 필요한가요?
쌍수할거긔
2026.01.12
병원에서 쌍수 상담을 받고 왔어요. 근데 의사쌤께서 라인 잡은 거 보시면서 앞트임 얘기를 하셨거든요. 눈매교정은 괜찮다고 하셨는데, 제 눈엔 몽고주름이 심한 편도 아니고 심지어 눈 사이 거리가 가까운 편이라 앞트임은 전혀 생각도 못하고 있었거든요. 마지막에 실장님 같은 분께서 정리 한 번 싹 해주실 때 앞트임이랑 부분 절개 말 하시는데, 제가 앞트임 안 하면 안 되냐고 질문 했을 때 앞트임 안 하면 인라인을 할 수가 없다고 하셨거든요. 이런 경우는 어떤 경우이고 원래 인라인을 하려면 앞트임을 해야하나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0
안녕하세요 글만으로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눈의 형태에따라 앞트임이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5.15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앞트임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앞쪽 라인이 덮여 보여 원하는 인라인 표현이 어려워 앞트임을 함께 권유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눈 사이 거리, 몽고주름 정도, 원하는 라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모든 인라인 쌍꺼풀에 앞트임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미간이 가까운 편이라면 앞트임 여부는 더욱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 눈 조건에서 앞트임 없이 가능한 디자인이 있는지 여러 병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