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지방제거 실패??ㅠㅠㅠㅠ
엽떡주라고
2026.01.11
눈밑지방제거를 한지 1년 반이 넘었는데 웃을 때 눈 밑 근육이랑 애교가 따로 움직이는 게 아니라 애교살이 볼록 안 나오고 지방제거가 덜 된 건지 제배치가 잘못 된 건지 근육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아직도 볼록하게 애교살이랑 한 덩어리로 튀어나와서 애교가 묻혀서 애교살로 안 보여요 완전.ㅠ의사가 수술 때 튀어나온 지방 이것만 없으면 될 것 같다 했는데 그 부분만 살짝 제거만 하고 재배치는 안 한건지 의심 스럽기도 해요 다시 문의 했을 땐 할 거 없다고 빠꾸 맞았고 어릴 때 사진 보면 애교살이 분명 있는 눈이 거든요 그리고 불빛에 비춰 보면 눈 밑이 살짝 볼록 하긴 해요 수술한 병원 말고 타병원에서 의사 말고 실장이 판단하긴 했는데 더 할 거 없다고 더 하면 꺼진다고 또 빠꾸 맞았어요 제 눈이 이상한 건가요??ㅠㅠㅠㅠㅠㅠ저도 남들 처럼 웃을 때 애교살이 볼록 나왔으면 좋겠어요ㅜㅠㅜ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0
안녕하세요 글만으로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병원 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