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재수술 고민
여우LZHUa
2026.01.09
6년전에 절개로 수술했습니다 4개월만에 풀렸고요ㅠ 재수술 마음먹고 발품 중인데 절개는 절대 하기 싫어입니다 3개 병원 가봤는데 라인이 높게 잡허 풀리거라거 말씀하시더라고요 라인을 낮추며 눈매교정 하자고 하셨는데 2개는 절개로 해야한다하고 1개병원은 매몰 가능하시다는데 어떤게 맞나요ㅠ 너무 자신있게 매몰로도 안풀리게 하실 수 있다하셔서 혹하기 합니다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6.01.10
매몰로 하면 잡히긴 잡힙니다. 다만, 머지않아 곧 풀릴겁니다... 절개로 하셔야합니다. 지방 내리깔아줘서 겹주름 예방해야합니다. 재발 가능성을 염두하시더라도 매몰로 한번 해보고 싶으시다면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한번에 잘 끝내고 싶고 제대로 라인 만들고 싶으시다면 절개로 해야합니다. 사진상 우측에 비해서 좌측이 눈뜨는 힘이 작아서 눈매교정 같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사진상 우측도 눈뜨는 힘이 다소 작아보여서 졸린 느낌이 있습니다. 여기도 같이 눈매교정을 해서 눈을 좀더 크게 해주면 예쁠 것 같습니다. 안구 사이즈가 있으셔서 정말 예쁘게 될 수 있는 눈같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0
안녕하세요 첨부하신 사진상으로 절개로 수술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