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흡한지 몇년되었는데요.

기니디리미시시

2026.01.07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이게 유착때문인지 그냥 패임인건지 지방이식밖에 답이 없는걸까요?

의사 답변

전인성
전인성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1.07

답변

움직일때만 패인듯하게 보이는건지 사진상으로 명확하지 않습니다. 움직일때 근육모양으로 패임이 보이는거라면 남은 지방이 많지 않아 근육이 선명하게 보이는 거일수 있으나, 움직일 때 땡기는 느낌이 같이 느껴진다면 유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태를 보고 향후 치료방향을 결정하는게 중요할거 같습니다.

양승업
양승업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6.01.10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 지흡한지 몇년되었는데요. 이게 유착때문인지 그냥 패임인건지 지방이식밖에 답이 없는걸까요? A. 우선 수술 결과에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글로 적으려니 답변이 많이 길어질 것 같아서 요약 정리 해보겠습니다. 사진 상 유착과 패임, 피부탄력저하로 인한 처짐이 있어 보입니다. - 과흡입 하여 생긴 모양 변화 이므로 유착박리 + 교정이식으로 일정 부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이식 할 수 있는 만큼의 지방량이 몸의 다른 부위(복부, 러브, 팔)에 있어야 시도 해 볼 수 있습니다. - 사진으로 추정하건데 교정이식이 필요한 부위가 넓고, 자기관리를 잘하신 분으로 보여 이식채취 할 수 있는 지방량은 적을 것 같아 초음파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이식할 수 있는 지방이 많더라도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이식된 지방이 죽지 않고 해당 위치에서 생착하는 비율), 이식부위에서 지방이 눌려 위치를 이탈하는 상황 등을 고려하여 원하는 모양이 나오려면 보통 수회 가량 교정이식을 받으셔야 해서 비용/시간 고려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진만 보고 답변드리다 보니 제 의견이 정답이 아닐 수 있지만 다양한 의견 중 하나로 고려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