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 재수술 과정에서의 피부절제

winver

2026.01.06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2년전 첫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 라인이 거의 다 풀려서 눈 재수술 발품을 팔고 있습니다. 제 눈은 지방도 많고 피부도 두껍고 눈과 눈썹 사이도 좁은 까다로운 눈인데요ㅠㅠ 두 병원에서는 이마거상이나 이런걸 하지 않는 이상 지금 눈에서 드라마틱하게 변하기 어렵다고 하며 그냥 절개를 얘기하셨고, 한 병원에서는 절개에 더하여 피부 절제를 처음으로 언급하셨습니다. 좀 더 라인이 잘 보이는 그런 효과는 있겠지만 아예 생각해보지 못한 방법이라 좀 당황스럽네요ㅠ 피부절제를 원래 이런 경우 많이 진행하나요? 수술 흉터가 많이 남거나 부작용이 많진 않은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참고했을때 피부절제가 필요하거나 하는게 좋은 상황인지도 궁금합니다. 첫번째사진은 살짝 약하게 떴을때, 두번째 사진은 평상시, 세번째사진은 좀 부릅뜬 정도입니다!

의사 답변

김현석
김현석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6.01.07

답변

피부덮힘이 많고, 지방이 많아보여서 절개로 피부와 지방을 정리하면서 라인을 잡는게 나아보입니다. 흉터가 많이 남지는 않습니다. 눈매교정을 해야합니다. 절개로해야합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6.01.07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실제로는 진료를 통해 정확한 판단이 필요하나, 지방이 많아 보이는 경우에는 절개를 통해 피부와 지방을 정리하면서 쌍꺼풀 라인을 함께 잡는 방법도 하나의 선택지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흉터는 개인 차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일반적으로 큰 부담을 가지실 필요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

(2)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