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여우7gGDh

2026.01.02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얼굴자체에 살이 별로 없어서 볼패임처럼 보이는 게 고민이에요. 현재 25살인데 주변에서 얼굴형은 20대후반은 되어야 빠질살 다 빠지니까 기다리라고해서 아직 할때가 아닌가하는 고민과 얼굴살이 문제가 아니라 광대가 문제인가 고민이 들어요. 전면보다 후면과 측면에서 보았을때 저렇게 보이는게 큰 고민이라 시술 고민했어요. 스컬트라나 올리디아에서 고민중인데 무엇이 나아보인지 아니면 이것이외에도 추천하실것 있으시다면 추천부탁드릴게요

의사 답변

전인성
전인성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1.02

답변

이건 기다린다고 해결될 타입은 아니에요. 오히려 기다리면 더 강조될 가능성이 커요. 지금 25살인데 얼굴에 살이 원래 별로 없는 타입이면 20대 후반에 “빠질 살”이 거의 남아 있지 않은 얼굴이에요. 그래서 주변에서 말하는 “조금 더 지나면 정리된다”는 케이스랑은 달라요. 전면보다 후면, 측면에서 더 패여 보이는 건 살 문제보다는 구조 문제일 확률이 높아요. 보통 이런 경우는 광대가 실제로 크다기보다 광대 아래, 옆볼 지지 볼륨이 부족해서 광대가 더 튀어나와 보이는 구조예요. 그래서 광대가 문제인가 고민하게 되는데, 실제로는 광대를 건드리면 더 꺼져 보일 가능성이 있어요. 지금 얼굴은 빠질 살이 남아서 기다릴 얼굴이 아니라 이미 볼륨 밸런스가 드러난 얼굴이에요. 그래서 시술을 고민하게 되는 게 자연스러워요. 다만 이 시기에 지방 빼는 시술 광대 줄이는 시술 이건 방향이 아니고, 필요하다면 “채워서 바꾸는 접근”이 맞는 얼굴이에요. 특히 측면에서 보이는 패임은 소량으로 지지해주면 인상이 꽤 달라져요. 예를들어 필러나 쥬베룩볼륨, 지방이식을 하면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각각에 장단점이 있고 사람마다 어울리는 시술이 있으니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받으세요.

오정석
오정석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뷰성형외과

2026.01.03

답변

업로드 해주신 사진으로 봤을 때 광대 수술로 효과 보실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