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여우7gGDh
2026.01.02
얼굴자체에 살이 별로 없어서 볼패임처럼 보이는 게 고민이에요. 현재 25살인데 주변에서 얼굴형은 20대후반은 되어야 빠질살 다 빠지니까 기다리라고해서 아직 할때가 아닌가하는 고민과 얼굴살이 문제가 아니라 광대가 문제인가 고민이 들어요. 전면보다 후면과 측면에서 보았을때 저렇게 보이는게 큰 고민이라 시술 고민했어요. 스컬트라나 올리디아에서 고민중인데 무엇이 나아보인지 아니면 이것이외에도 추천하실것 있으시다면 추천부탁드릴게요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명동
슬림영의원
2026.01.02
이건 기다린다고 해결될 타입은 아니에요. 오히려 기다리면 더 강조될 가능성이 커요. 지금 25살인데 얼굴에 살이 원래 별로 없는 타입이면 20대 후반에 “빠질 살”이 거의 남아 있지 않은 얼굴이에요. 그래서 주변에서 말하는 “조금 더 지나면 정리된다”는 케이스랑은 달라요. 전면보다 후면, 측면에서 더 패여 보이는 건 살 문제보다는 구조 문제일 확률이 높아요. 보통 이런 경우는 광대가 실제로 크다기보다 광대 아래, 옆볼 지지 볼륨이 부족해서 광대가 더 튀어나와 보이는 구조예요. 그래서 광대가 문제인가 고민하게 되는데, 실제로는 광대를 건드리면 더 꺼져 보일 가능성이 있어요. 지금 얼굴은 빠질 살이 남아서 기다릴 얼굴이 아니라 이미 볼륨 밸런스가 드러난 얼굴이에요. 그래서 시술을 고민하게 되는 게 자연스러워요. 다만 이 시기에 지방 빼는 시술 광대 줄이는 시술 이건 방향이 아니고, 필요하다면 “채워서 바꾸는 접근”이 맞는 얼굴이에요. 특히 측면에서 보이는 패임은 소량으로 지지해주면 인상이 꽤 달라져요. 예를들어 필러나 쥬베룩볼륨, 지방이식을 하면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각각에 장단점이 있고 사람마다 어울리는 시술이 있으니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받으세요.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뷰성형외과
2026.01.03
업로드 해주신 사진으로 봤을 때 광대 수술로 효과 보실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