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갱쥐wV3vl
2025.12.29
위에서 순서대로 시술전>시술직후>현재(열흘후) 열흘전 스킨보톡스+리쥬란힐러+쥬베룩스킨 시술을 받았습니다. 이전에 다른 특이 시술이력은 없습니다. 웨딩촬영을 앞두고 피부컨디션이 나아지고 싶어서 시술하였고 병원측에도 신경써주시겠다고 말씀주셨습니다. 수면으로 받았고 시술직후 이마와 광대가 유난히 볼록하다고 느꼈지만 처음한 시술이라 경과가 지나면 괜찮겠거니했었습니다. 이후 4일차까지 이마와 광대가 울퉁불퉁하고 광대쪽엠 열감도 있고 통증도 있어서 병원에 내원하여 붓기링거와 먹는약3일분 처방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약물이 남을 시술이 아니라고 하셨고 재생크림과 멍크림바르면서 회복되길 기다렸는데 7일차에도 크게 개선되지 않고 왼쪽광대 뭉침과 거뭇해지는게 눈에 띄여 내원하였고, 그땐 고주파마사지를 해주셨습니다. 마사지받으면서 좀 아프다고 생각했었는데 다음날이 되니 이마가 더 울퉁불퉁해지고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광대도 한쪽은 만져보면 살이 뭉쳐있고 얼굴보면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와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웨촬도 얼마 안남았고 타병원에 다른시술 예약금도 넣어두었는데 일정도 다 뒤틀리고 죽을맛입니다. 피부좋아지려고 받은 시술인데 이게 맞는건가 싶고 제가 병원을 상대로 어떻게 처신해야하며, 나아지려면 기다림의 시간말고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3.21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